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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타 '아이온'과 금타 '이노뷔', 전기차 전용타이어 경쟁 시작

  • 기사입력 2024.03.17 21:46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 투데이 임헌섭기자] 국내 타이어업계를 양분하고 있는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가 전기차 전용타이어에서 본격적인 경쟁을 벌인다.

금호타이어는 17일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이노뷔(EnnoV)’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노뷔(EnnoV)는 ‘전기’를 뜻하는 ELECTRIC과 ‘혁신’을 뜻하는 INNOVATION의 결합어로 금호타이어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모두 담은 EV 전용 프리미엄 브랜드다.

이노뷔는 세계 최초로 단일 제품에 HLC기술을 전 규격에 적용한 차세대 전기차 전용 타이어이다. HLC(High Load Capacity) 기술은 전기차와 같은 고하중 차량에서 일반 제품 대비 동일한 공기압 조건에서도 더 높은 하중을 견디고 최적의 성능을 구현하는 구조 설계 방식이다.

금호타이어는 미래 모빌리티의 혁신을 가져올 HLC기술을 기반으로 전기차의 한계를 뛰어넘어 모든 성능이 안정적으로 구현되도록 이노뷔를 설계했다고 밝혔다.

이노뷔는 사계절용 EnnoV PREMIUM, 겨울용 EnnoV Winter, 롱마일리지용 EnnoV SUPERMILE 3개 제품이 출시된다.

이 중 EnnoV PREMIUM은 세계 최초로 전 규격(29개 규격)에 HLC기술을 적용하여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최고의 주행성능, 승차감, 내마모 뿐만 아니라 저연비 성능까지 완벽하게 제공한다.

특히 이노뷔는 타이어 홈에서 발생되는 소음을 딤플(dimple) 설계로 분산시키는 ‘타이어 소음 저감기술’과 타이어 내측에 부착하는 K-Silent 기술인 폴리우레탄 재질의 폼을 부착, 타이어의 공명음과 지면과의 접촉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했으며, 패턴 설계 해석 시스템을 활용하여 주행 및 내마모 성능을 향상시켰다.

또한 연비 뿐만 아니라 승차감 및 제동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분산 정밀 실리카가 적용된 EV 전용 컴파운드를 사용했으며, 일반 제품 대비 마모성능과 제동력 등을 대폭 개선하여 주행안정성을 업그레이드시켰다.

전기차 전용타이어 산발주자인 한국타이어는 지난 2022년 9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국내에 출시했다.

'아이온'은 국내 뿐만 아니라 유럽과 미국 등 세계 주요시장에 진출,  테슬라, 포르쉐, 아우디, 폭스바겐 등 주요 자동차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또, 올해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을 공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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