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AESA레이다'로 세계 방산 시장 공략...伊 레오나르도와 맞손
한화시스템, 'AESA레이다'로 세계 방산 시장 공략...伊 레오나르도와 맞손
  • 차진재 기자
  • 승인 2022.05.2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시스템

[M 투데이 차진재 기자] 한화시스템은 이탈리아 대표 방산기업 레오나르도와 '항공기용 AESA레이다 해외 수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한화시스템 AESA레이다 안테나 장치와 레오나르도의 신호처리기·전원공급기를 결합한 통합 솔루션을 구현, 다양한 항공기 기체에 적용 가능하도록 제품군을 확대해 글로벌 수출 시장을 공동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한화시스템과 레오나르도는 AESA레이다 개발에 있어 각 사의 강점을 융합해 기술 신뢰성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ESA레이다는 현대 공중전에서 전투기의 생존 및 전투의 승패를 가르는 최첨단 레이다로 공중과 지상 표적에 대한 탐지 및 추적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미래 전투기의 핵심 장비다. 

레이다 전면부에 장착된 1000 여 개의 작은 송수신 통합 모듈을 전자적으로 제어함으로써 빠른 빔 조향이 가능해 넓은 영역 탐지, 다중 임무 수행, 다중 표적과 동시 교전을 할 수 있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는 “일부 선진국만 보유하고 있는 최첨단 AESA레이다 수출 기회를 창출해 세계에 대한민국 방산 기술력을 다시 한번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해외 선진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 수출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레오나르도는 항공우주∙방위 및 보안을 전문으로 하는 이탈리아 다국적 기업으로 회전익·고정익 항공기 및 항공기용 레이다·항전 장비를 포함해 항공기 플랫폼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하는 글로벌 방산업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