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2022년 하반기 신입공채 160명 채용
IBK기업은행, 2022년 하반기 신입공채 160명 채용
  • 이상원 기자
  • 승인 2022.09.0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이 2022년도 하반기 신입행원 16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상반기 신입공채 인원 대비 10명 증가한 규모이다.

지원서는 9월 7일부터 27일까지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ibk.incruit.com)를 통해 접수받는다. 모집분야는 금융일반, 디지털, 금융전문. 글로벌 분야이며 지역인재, 보훈대상자, 고졸인재의 경우 별도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다.

윤종원 행장 취임 이후 고졸인재에 대한 정규직 별도전형을 이어가고 있는 기업은행은 하반기에도 16명의 고졸인재를 채용한다.

또, 가족 돌봄과 치료·재활 등의 어려움으로 전일제 근무가 부담스러운 지원자들을 위해 ‘시간선택제 준정규직’ 채용도 실시한다.

근무시간을 선택해 일일 4시간 근무가 가능하며 장애인, 보훈 대상자 각각 10명씩 선발할 예정이다.

한편 기업은행은 영업점 및 본부부서 현장 업무, IBK 창공 컨설팅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청년인턴 프로그램’도 매년 2회씩 운영하고 있다.

올 상반기 350명 채용에 이어 하반기에도 대규모로 청년인턴을 채용할 예정으로 채용공고는 10월경 게재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매년 상·하반기 공채 유지, 장애인 고용비율 개선, 사회형평적 채용 강화 등을 통해 국책은행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채용관련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 홈페이지(ibk.co.kr) 內 채용공고를 통해 오후 5시부터 확인 가능하며 선배행원의 취업 노하우와 채용정보 등을 담은 안내영상은 기업은행 유튜브채널(youtube.com/ibkbank_official)에서 시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