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자동차기자협회, 2월의 차에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선정

  • 기사입력 2024.02.06 10:18
  • 기자명 임헌섭 기자
사진 : 메르세데스-벤츠 뉴 E 클래스
사진 : 메르세데스-벤츠 뉴 E 클래스

[M투데이 임헌섭 기자]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는 2024년 2월의 차에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기자협회 산하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는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 달 동안 출시된 신차와 부분변경 모델을 대상으로 심사해 이달의 차를 발표한다. 

평가는 내/외부 디자인 및 감성 품질, 안전성 및 편의 사양, 동력 성능, 에너지 효율성 및 온실가스 배출, 상품성 및 구매 의향도 등 다섯 가지 항목으로 구성된다.

지난달 선보인 신차 중에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 아우디 더 뉴 SQ7 TFSI, 지프 더 뉴 2024 랭글러가 2월의 차 후보에 올랐으며, 치열한 경쟁 끝에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가 32.7점(50점 만점)을 얻어 2월의 차에 최종 선정됐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는 내/외부 디자인 및 감성 품질 부문에서 7.7점(10점 만점)을 받았고, 안전성 및 편의 사양 부문에서 7점을 기록했다.

정치연 올해의 차 선정위원장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신형 E-클래스는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잇는 디자인에 3세대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해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며 “전 모델에 전동화 기술을 적용하고 첨단 안전 및 편의 장비를 갖춘 점이 돋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지난 2019년부터 이달의 차를 선정, 발표해오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토요타 5세대 프리우스가 이달의 차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이달의 차에 선정된 차량은 올해의 차 전반기 및 후반기 심사를 거치지 않고, 최종 심사 1라운드에 곧바로 진출할 수 있는 프리패스 특전이 주어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M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