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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덩치 엄청 커지네" 현대차, 신형 '팰리세이드 풀체인지(LX3)' 테스트카 포착

  • 기사입력 2024.03.24 10:34
  • 최종수정 2024.03.24 10:35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힐러TV)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힐러TV)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대형 SUV '팰리세이드 풀체인지(LX3)' 테스트카가 새롭게 포착됐다.

유튜브 채널 힐러TV는 최근 공도 주행테스트 중인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영상을 게재했다. 신형 팰리세이드는 신형 싼타페처럼 박시한 디자인과 실루엣을 가진 모습이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힐러TV)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힐러TV)

전면부는 큼직한 사각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됐으며, 헤드램프 박스도 싼타페처럼 각진 디자인을 보여준다. 그릴 상단에는 카메라가 위치했다. 헤드램프 안쪽 그래픽은 수평형 프로젝션 LED 라이트 구성이며, '심리스 호라이즌' 주간주행등(DRL) 등이 적용될 것으로 추측된다.

프론트범퍼 중앙에는 레이더 센서가 위치했고,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액티브 에어 플랩이 적용된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힐러TV)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힐러TV)

측면부 역시 전형적인 정통 SUV 형태다. 윈도우라인은 전면 윈드실드와 A필러로 연결되는 랩어라운드 디자인이며, 이를 통해 루프는 마치 떠있는 것처럼 보이는 '플로팅루프'가 적용됐다.

휠하우스 부분에는 펜더를 가로지르는 굵직한 'ㄱ'자 라인이 눈길을 끈다. 또 플래그타입 사이드미러가 적용됐고, 휠하우스와 측면 하단부 사이드스커트는 클래딩으로 마감됐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힐러TV)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힐러TV)

후면부는 테일램프 박스가 현행 팰리세이드처럼 세로형 디자인이 적용됐고, 안쪽 그래픽도 헤드램프처럼 입체적인 수평형 LED 구성을 갖춘 것으로 보인다. D필러와 테일게이트는 싼타페처럼 수직으로 떨어지진 않는다.

리어범퍼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하단부에 클래딩과 스키드플레이트 마감과 히든타입 머플러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카스쿱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카스쿱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카스쿱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카스쿱스)

실내는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와 레이아웃이 유사하다. 최신 수평 레이아웃과 파노라마 커브드 디스플레이,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기 등 최신 디자인 언어와 첨단사양들이 대거 적용된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카스쿱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카스쿱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카스쿱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카스쿱스)

신형 팰리세이드 풀체인지의 파워트레인은 현대차가 개발 중인 2.5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가 주력이 될 전망이다. 기존 3.8리터 가솔린은 다운사이징을 거쳐 3.5리터 가솔린 터보로 대체되고, 2.2리터 디젤은 강화되는 배출가스 규제에 따라 단종될 가능성이 높다.

한편, 현대차 신형 팰리세이드는 올 하반기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5년 1월 양산을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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